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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법 준수와 소통환경 개선방안 적극실천 사례로 악성민원 예방 환경 자원화 방안 제안에 대한 처리 정보
작성자 김*환 작성일 조회수 60
준법 준수와 소통환경 개선방안 적극실천 사례로 악성민원 예방 환경 자원화 방안 제안 수신; 노인복지지원업무부서 1> 제안개요 각 가정이나 직장에서 화목과 갈등의 차이나 대형사건 사고의 예방 및 해결이나 방치함의 심각성 정도를 파악하면서 공통점이 소통의 원활함의 정도란 점이다. 이런 점은 시대의 특성에서도 늘 나타난 현상이였기에 정보화 시대 집이 당시에 지능 정보화 기본법 제45, 46조에 마련해 두었다. 하지만 제대로 시켜지지 않음에 따라서적극 행정 운영 규정)의 제16조 규정 등에 의하여 시간이 걸려서이지 전과 달리 의지만 있으면 편하고 쉽게 추진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런 제도가 제대로 적용되어 보완 및 개선된 사례 발굴·창출과 생활 현장에서 체감될 수 있게 생활화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런 시급한 실정을 고려하여 이왕하는 악성민원 예방 환경이 절실히 요구되는 하남시의 실천사례 발굴.창출로 경기도만이 아니라 전국은 물론 해외 한국인과 전 세계인들과 협업 협치 소재로서 전 인류에게서 활용되게 하자는 것이다. 2>제안주내용 여주시청)홈 P 공통화면 아래 시청 주소 위에 "찾아오시는 길)"메뉴 다음에 전국 공공기관 홈 p 바로가기(https://sse5404.tistory.com/830)을 연결 해 놓자는 것이다. 이로써 지능 정보화 기본법과 적극 행정 운영 규정(모법인 행정 기본법과 국가공무원법) 준수와 적극 행정 실천사례 예시로써 다음 효과를 제공하자는 것이다. 3> 기대효과 홈페이지담당자가 단 10분 이내에 할 수 있는 정도의 업무량으로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체감되게 하자는 것이다. 시대의 특성과 이왕에 추진할 적극 행정 정도(행정기관과 학교 또한 학교와 지역사회의 역할을 활용하여 실천사례 예시)로서 가능하다는 것이다. 점심시간과 퇴근 시간 30여 분 전부터는 전화들을 잘 받지 않음에 따른 불편함을 비롯하여 특히 6급 이하의 전화 받는 양, 공공기관에 직접 일을 봐야 하는 서민 중 ARS와 인터넷 사용에 익숙하지 못한 국민의 불편함을 조금이나 줄일 수 있는 효과 등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학교 폭력 심각성을 안내함을 비롯한“악성 민원- Google 검색“발생원인 등을 고려할수록 시급하다. 0) 적극 행정지원과, 민원제도와 홍보 담당, 소통 관련 부서, 안 전문화(안전불감증 대안),보건과(식중독 예방) 지역정보화(지역민 소통환경 제공), 노인 및 사회적약자 정보화 환경 접근환경 제공,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부서, 적당한 가격 지원부서, 정보화 마을 지원부서 관련 국민에게 서비스를 향상 효과 얻을 수 있는 예시 효과 1) 지능 정보화 기본법(제45, 46조)준수에 따를 편리함 체감효과 2) 적극 행정 운영 규정(제16조) 준수에 따른 소극 행정 예방 효과 3) 학교 폭력 심각성 홍보와 예방 환경조성을 비롯한 일자리 발굴·창출 및 각종 사회문제 예방환경 조성 효과 4) 준법 준수의 위력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5) 각 언론사를 쉽게 접근하여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6)안전불감증 예방에 기여될 수 있음을 확인(과거 10월에 발생한 대형 사고, 식중독 사고 등을 예시함에 따른 안전불감증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7) 각종 검색엔진 및 포털사이트(네이버·다음·구글·크롬·Bing·줌·Gmail·유튜브·페이스북· Twitter ·카카오ⓢ·인스타그램, 밴드)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효과. 8) 전국 공공기관·단체들의 연락처가 명시되어 있는 조직도를 인터넷을 처음 사용하는 국민도 쉽게 찾을 수 있게 제공하는 효과. 9) 사용자 중심의 배려 사례예시로써 사회문제 극복 예방 해결 환경과 더불어 일자리 발굴·창출 소재 제공 효과 10) 사회복무 요원들 소집해 제후 일자리 소재 제공을 비롯한 다문화 가정들과 해외 한국인들 간의 협업 소재 제공 효과 등. *여주시청처럼 타 노인 및 장애인 복지지원기관들을 비롯하여 행정 및 교육기관의 시작이 전국은 물론 전 세계에 모방 사례가 됨에 따른 자원으로 활용되어 체감할 기회를 제공함에 따른 효과가 된다는 점. 끝. 처리기관 정보 처리기관 경기도 여주시 (경기도 여주시 행복지원국 정보통신과) 처리기관 접수번호 2AB-2311-0001887 접수일 2023-11-06 10:17:44 처리예정일 2023-12-06 23:59:59 담당자(연락처) 경윤홍(031-887-2387) 답변 내용 상세내용 접기 답변일 2023-11-16 16:49:48 처리결과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시정 발전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출하신 제안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출하신 제안의 요지는 “여주시청 대표홈페이지 화면 하단 시청 주소 위(찾아오시는 길)에 바로가기 링크(https://sse5404.tistory.com/830) 연결”로 이해됩니다. 전국 공공기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능이 국민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에 깊이 공감합니다. 다만 제안하신 바로가기 링크(https://sse5404.tistory.com/830) 내용은 웹사이트에 공개된 정보의 신뢰성 확보를 우선으로 하기에 게시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현재 여주시청 대표홈페이지 내 하단에 경기도 내 타시군, 여주시 관련 기관 및 유관기관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링크들은 유지할 계획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제안 의견에 감사드리며 그 밖의 문의사항은 여주시 정보통신과 데이터행정팀(031-887-2387)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만족도평가 가능일자 2024-02-16 16:49:48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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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정보통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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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3.12.21